[뉴스엔뷰]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8일 "공무원연금 개혁 여야 협상 과정에서 당청 간 소통을 충분히 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은평구의 한 백화점에서 열린 '은평포럼' 강연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공무원연금 개혁 법안이 마지막으로 마무리 될 때까지의 모든 것은 청와대와 다 상의하고 참여해서 결정이 됐다"며 이 같이 말했다.

'국민연금 명목 소득대체율 50%'의 실무기구 최종 합의안 명기 여부를 사전에 알았는지를 두고 당청 간 진실게임을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김 대표는 "당청 소통은 충분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은평구 한 백화점에서 열린 '김무성 새누리당대표 초청 50회기념 은평포럼'에 참석,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 대표는 "소득대체율에 대해서는 청와대가 마지막까지 반대했다"며 "우리는 50%를 목표치로 하자고 얘기한 것도 청와대는 알고 있는 내용"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렇게 모든 것을 다 합의했는데 그 후 새벽 2시에 실무기구끼리 50-20(재정절감분 20%) 합의안이 나온 것"이라며 "이것을 받을 것인가 받지 않을 것인가 하는 것은 마지막 결단이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청와대와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은 반대하고 당은 이것 또한 국민대타협기구로 넘어갈 일이기 때문에 거기서 결정하면 된다고 생각해 합의서에 사인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야당에서 요구하는 것은 그 합의문에 50-20을 명기하자고 하는 건데 그건 절대 안 된다고 해서 뺐고 '존중한다'는 말로 들어가게 된 것"이라며 "이것도 청와대는 반대를 했다. 그러나 마지막에 야당이 또 별첨 부칙을 들고 나와 깨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또 4월 임시국회에서 공무원연금 개혁안 처리가 무산된 것에 대해 "지금 이 일을 갖고 네 탓 공방을 벌이는 것은 참 잘못된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협상 과정에서 있었던 내막을 공개하고 서로 탓하는 것은 옳지 않은 만큼 저는 일체 앞으로 야당을 비판하거나 다른 얘기를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5월2일 합의가 존중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어떻게 하면 재정절감을 할 수 있을지, 이 일을 재추진 할 것인지 등은 다음주 월요일 관계자들과 잘 협의해서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