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한화손해보험은 2015년 상반기 신입사원 10명은 16일 오후, 서울 동작구 상도동에 자리한 삼성농아원에서 청각장애 아동들과 함께 만두와 송편을 빚으며 ‘설맞이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 날, 한화손해보험 신입사원 봉사단은 청각장애 아동들과 미리 준비한 재료들을 이용하여 명절 음식을 만들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따듯한 정을 나눴다.

▲ 한화손해보험 2015 상반기 신입사원 10명이 16일 오후, 동작구 삼성농아원에서 청각장애아동들과 함께‘설맞이 송편빚기’나눔 활동을 벌였다./사진=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함께 멀리’라는 김승연 회장의 경영철학에 따라 2008년 삼성농아원과 결연한 이후, 요리를 통해 청각장애 아동들의 정서발달을 향상 할수 있도록 매월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명절 나눔행사에 참석한 한화손해보험 황일현 사원은 “소외감을 느낄수 있는 아이들과 함께 명절의 의미를 되새길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며 “보험업의 기본정신인 ‘상호부조(相互扶助)’를 다시 한 번 각인하고, 작은 것 하나라도 먼저 실천할 수 있는 보험인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한화손해보험은 설을 맞아 전국 5개 지부에서 다문화가족 명절체험, 사랑의 떡가래 나누기, 새해맞이 은혜의 쌀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새해맞이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