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10·26 서울시장 보선 범야권 박원순 후보가 한나라당 나경원 후보를 넘어 박근혜 전 대표에 대한 공격을 시작했다.


박원순 후보는 20일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이상도입니다>에 출연해 나 후보의 부친 학교가 과거에 감사자료를 불태운 것으로 알려진 것과 관련해 “이미 문제 제기가 광범위하게 되어있다. 심각하다고 본다”고 말하며 나 후보의 '2캐럿 다이아몬드 반지'에 대해서도 성토했다.


나 후보가 선관위에 700만원으로 신고한 2캐럿 다이아몬드 반지의 실제 시가는 3천만 원대에서 최고 1억원까지 갈수있는 물건이란 주장에 따른 것으로, 박 후보는 “선관위에 제출하는 후보자 정보공개자료의 재산상황은 현 시가를 반영하도록 신고하게 되어있는 거니까 만약에 그 것이 시가와 큰 차이가 있다면 저는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 후보는 한나라당 박 전 대표를 향해 포문을 돌렸다. 박 전 대표가 나 후보를 지원하는 것과 관련, “박근혜 전 대표든 그 누구든 간에 정말 서울시민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겠는가”라며 박 전 대표라도 서울시민의 마음을 얻기에는 역부족이라는 뉘앙스를 풍겼다.


또 “박근혜 전 대표이든 그 누구든 우리 시대, 우리 시민들의 어떤 희망, 소망, 또 이것에 대해서 느끼고 공감하고 품어 안지 않으면 정말 그 것은 그야말로 지나가는 바람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지금 박근혜 전 대표도 결국은 한나라당, 지난 10년의 서울시정, 또는 이명박 정부의 지금 4년에 대해서 책임이 없는 게 아니지 않는가.”라고 공격한 뒤 “지금 서울시민들이 전세금, 등록금, 물가, 일자리 등에서 느끼는 어마어마한 절망감에 대해 책임이 없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책임 부분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