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이번주 수도권 아파트 매매가의 상승폭은 둔화된 데 반해 전세가는 계속 치솟는 양상을 보였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지난 7월 새 경제팀이 출범한 이후 수도권 아파트값이 3개월 정도 계속 오르면서 매도자들은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처분 시기를 늦추고 매수자들은 신중한 입장을 보이면서 당분간 추가 상승은 제한적일 것이라는 지적이다.

▲ 수도권 아파트 전세값 고공행진...매매가 둔화/사진=뉴시스

10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10월 둘째주 서울 아파트 매매가는 0.08% 변동률을 보이며 지난주 0.15%에 비해 상승폭이 절반 가까이 줄었다.

서울 재건축 아파트 값은 0.01% 변동률을 나타내며 보합세를 보였고, 일반 아파트 역시 0.09% 상승하는데 그쳤다. 신도시도 0.02%로 오름세가 둔화됐고 경기·인천은 0.04% 올라 답보 상태를 보였다.

연말 이후 아파트 매매가의 향방은 경기 회복 상황과 부동산 규제완화 관련 법안의 국회 통과 여부에 따라 결정될 전망이다.

이에 반해 전세가는 상승폭이 더욱 커졌다. 서울은 0.18% 상승했고 신도시 0.07%와 경기·인천 0.09%로 역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였다.

재계약과 월세매물전환 등으로 전세 물건 수급이 어려워지면서 소형 매매로 눈을 돌리는 수요자도 생겼지만, 전세 대기 수요는 좀처럼 줄지 않는 분위기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