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정홍원 국무총리가 29일 국회 정상화를 촉구하는 대국민 담화를 발표했다.

정 총리는 이날 담화문을 통해 국회 정상화를 요청하며 "경제활성화를 비롯한 세월호 관련 법안 등 국민을 위해 시급히 처리돼야 할 많은 법안들이 국회에서 막혀있다"라며 "입법이 지체될수록 경제 살리기와 일자리 창출은 더뎌지고 민생회복은 더욱 늦어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 사진=뉴시스

이에 대해 새누리당은 ‘적절한 담화’라며 반기는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무책임하다’는 엇갈린 반응을 내놨다.

새누리당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경제 활성화와 민생 안정을 위해 정부와 국회가 합심해 전력을 다해도 모자랄 판에 야권의 강경 장외투쟁으로 각종 민생 현안이 외면당하고 있는 상황에서 적절한 시기에 담화를 발표했다”며 “정부의 노력만으로 경제를 살리고 민생을 챙기기엔 어려움이 있다. 새누리당은 국민행복을 위한 정부의 노력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새정치연합을 비롯한 야권은 국민의 요구에 귀 기울여 국회 운영에 성실하게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면 새정치민주연합 한정애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국회 정상화의 실질적인 노력은 방기한 채 정부·여당이 날마다 언론플레이에만 열을 올리는 무책임한 모습은 몹시 실망스럽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한 대변인은 이어 “세월호 참사에 책임을 지고 물러난 국무총리가 유임돼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가기 위한 세월호 특별법은 애써 외면했다”며 "재벌 대기업 중심의 무늬만 민생입법을 통과시켜 달라는 호소에 과연 얼마나 많은 국민이 수긍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정부·여당은 소모적인 언론플레이만 할 것이 아니라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초석인 세월호특별법 처리부터 적극 임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