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새누리당 수석부대변인과 얼마 전 청부살해 혐의를 받고 있는 서울시 의원이 철도마피아에 연관돼 있는 것으로 드러나면서 또 다시 세상이 시끄러워질 전망이다.

검찰은 고속철도 부품업체에서 수천만 원을 받고 납품과정에 관여한 혐의로 새누리당 수석대변인을 피의자 신분으로 2일 소환조사했다.

▲ ⓒ뉴시스
이날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는 철도 레일체결장치를 공급하는 AVT사로부터 청탁과 함께 금품을 받은 혐의로 새누리당 수석부대변인 권모 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조사했다.

검찰은 권씨가 AVT 청탁을 받고 한국철도시설공단을 상대로 로비를 벌였을 가능성을 두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권모씨는 한나라당 시절부터 강재섭 전 대표의 특별보좌역, 당 부대변인 등 주요 당직자 활동을 해왔다.

권모씨는 2012년 철도시설공단이 발주한 3단계 호남고속철도 레일체결장치 납품사업에서 AVT사가 납품업체로 선정되는 과정에 청탁과 함께 금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권씨가 AVT사의 청탁을 받고 한국철도시설공단 임직원들을 상대로 로비를 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다. 검찰은 권씨에 대해 알선수재 혐의를 두고 수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레일체결장치는 레일을 침목에 고정시키는 부품으로 성능이 불완전할 경우 안전사고로 직결될 수 있다. 관련 사업에 투입되는 예산만 수천억원 규모로 철도시설공단의 고속철도 사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한편, 청부살해 혐의를 받고 있는 김형식 서울시의회 의원이 철로공사 납품업체로부터 금품을 받은 사실이 드러났다.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1부(김후곤 부장검사)는 살인청부 혐의로 구속된 김형식(44) 서울시의회의원이 레일체결장치 수입·납품업체 AVT로부터 수 천 만원에 달하는 금품을 받은 정황을 포착했다.

검찰은 AVT 이모 대표의 진술과 관련계좌를 추적한 끝에 금품수수 사실을 일부 확인했다. 이어 구체적 대가성 여부를 수사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