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이 문창극 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개회 여부를 놓고 격돌을 벌였다.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는 16일 비상대책회의에서 “법에 보장된 청문회 절차와 과정이 지켜지는 것이 성숙한 민주주의”라며 인사청문회를 개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뉴시스
윤상현 사무총장 역시 “청문회는 글자 그대로 듣고 묻는 것이다. 듣지도 않고 묻지도 않고 아예 임명동의안을 제출하지 말라는 야당 대표부는 그게 상식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그렇다면 무엇이 상식의 정치고 새정치인지 이해하기 난감하다”고 언급했다.

반면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공동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요청안이 국회에 오지 않기를 바란다”면서 지명철회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대표는 “국무총리는 대통령과 국회 양쪽 모두의 인정을 받음으로써 민주적 정통성을 부여받는 자리인데 문 후보자의 지금까지 밝혀진 발언에 대해서는 이미 판단이 끝났다”고 일갈했다.

김한길 공동대표 역시 “엉뚱한 인사문제가 모든 것을 덮고 있다”며 “지금은 이럴 때가 아니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대통령이 다른 중요한 일로 나라를 비운다고 하는데 대통령 부재 며칠간 전혀 생산적이지 않고, 없어도 됐을 인사 논란이 계속될 것을 생각하면 화가 치민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