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청주에 '희망 일터' 굿윌스토어 12호점 오픈

2025-09-12     전승수 기자

[뉴스엔뷰]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충북 청주시에 발달장애인을 위한 희망의 문을 열었다.

김승배(왼쪽부터) 굿윌스토어 밀알청주상당점 원장, 유영균 한국굿윌산업협회 대표, 한상욱 밀알복지재단 굿윌부문 부문장, 이용훈 굿윌스토어 밀알청주상당점 사원, 장광익 우리금융미래재단 사무국장, 최은희 청주복지재단 상임이사, 이왕재 우리은행 청주금융센터 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우리금융그룹 제공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11일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굿윌스토어 밀알청주상당점'을 개점했다.

'굿윌스토어'는 기업과 개인이 기부한 물품을 판매해 발생한 수익으로 발달장애인을 고용하는 장애인 근로사업장이자 기부 물품 판매매장이다.

우리금융은 10년간 300억원을 지원해 굿윌스토어 100개 점포를 건립해 장애인 1,500명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문을 연 '굿윌스토어 밀알청주상당점'은 우리금융과 밀알복지재단이 협력해 건립한 열두 번째 매장이다.

한편, 우리금융미래재단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물품 기부함인 '굿윌기부함'을 우리은행 자동화기기(ATM) 코너에 설치·운영 중이다.

또한, 우리WON뱅킹 앱(App) '굿윌스토어 물품 기부'서비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다. 기부한 물품은 '굿윌스토어'에서 판매되며, 기부자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