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더샵 오산역아크시티' 10월 공급 예정
[뉴스엔뷰] 포스코이앤씨가 10월 경기도 오산 세교2지구 M1블록에서 '더샵 오산역아크시티'를 공급할 예정이다.
단지는 전용면적 84㎡A 346세대, 84㎡B 233세대, 104㎡ 318세대 등 아파트 897세대와 전용면적 84㎡ 오피스텔 90실로 구성된다. 지하 4층~지상 44층 7개 동이다.
더샵 오산역아크시티는 세교2지구의 관문 입지이자 세교2지구의 유일한 주상복합용지에 들어서 교통, 편의 등 편리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조성이 완료된 1지구와 공급 막바지에 이른 2지구, 개발 계획이 발표된 3지구가 완성되면 향후 총 6만6,000여 세대를 품은 신도시로 탈바꿈한다.
더샵 오산역아크시티는 세교2지구에서 지하철 1호선 오산역과 가장 가까운 입지에 위치해 있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오산초, 가수중, 오산고 등 초∙중∙고교가 가까워 교육환경이 우수하며 오산천, 오산맑음터공원,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 물향기수목원 등 녹지와 공원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더샵 오산역아크시티는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전 세대 알파룸, 현관창고,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스포츠존과 에듀라운지, 어린이집 등이 마련된 에듀존 등 다채롭게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돼 청약 통장이 없어도 접수가 가능하다.
임대료 상승률이 연 5% 이내로 제한돼 최대 10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 특히, 임대기간 종료 후 분양 전환이 가능해 무주택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 기회도 제공한다.
포스코이앤씨 분양 관계자는 "오산시 최고 층인 44층으로 조성되며, '더샵'만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