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릴' 8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2025-09-04     김진수 기자

[뉴스엔뷰] KT&G는 궐련형 전자담배 ''이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이상인 KT&G NGP마케팅센터장(오른쪽)이 수상 이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사진 = KT&G 제공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에게 온라인 투표와 11 전화설문을 통해 브랜드의 충성도와 소비자 최선호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한다.

디자인 분야에서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5' 본상을 수상하는 등 제품 우수성을 기반으로 상반기 기준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릴은 기술개발을 통해 소비자가 선호하는 흡연방식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흡연을 잠시 멈출 수 있는 '일시정지', '고속충전' 기능 등 다양한 소비자 친화적 기술이 탑재됐다.

지난 2017년 독자적인 전자담배 플랫폼 릴을 론칭한 이후 '솔리드', 하이브리드', '에이블' 등 다양한 제품군을 시장에 선보였다.

현재 일본, 러시아를 비롯해 세계 33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해외 지식재산권은 누적 11000건이 넘는다.

KT&G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통해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로 전자담배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