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 이달말 분양

2025-08-18     김주용 기자

[뉴스엔뷰] 두산건설은 인천 원도심에 들어서는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를 이달 말 분양한다.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 투시도. = 두산건설 제공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는 인천 미추홀구 도화동 일원에 지하 2~지상 최고 39, 7개동, 전용면적 39~123m², 660가구 규모 조성된다.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412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에는 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해 세대창고, 게스트하우스, 휘트니스 센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최근 인천 도화동 일대는 산업·주거 개발사업이 본격화되며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1호선 도화역을 이용하면 구로·용산·서울역·종로 등 서울 주요 지역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 주안역에서 특급전동열차로 환승 시 용산역까지 약 35분 만에 도달할 수 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을 통해서는 인천 시내 중심부와 서남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향후 GTX-B노선이 개통되면 인천시청역을 거쳐 광역 접근성이 강화될 예정이다.

경인고속도로 및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와 가까워 도화IC와 가좌IC를 통해 서울 목동·여의도·시청 방면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는 인근에는 초··고교가 위치하고, 쑥골 어린이공원·어린이교통공원 등 교육·놀이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대형마트와 미추홀구청 등 공공기관이 가까이 있으며, 인천광역시 의료원·인천백병원 등 의료시설도 인접해 있다.

분양관계자는 "인프라가 잘 갖춰진 원도심에 산업·주거 개발이 맞물리며 미래 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분양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두산위브 더센트럴 도화'가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