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고양시,경기도 환경대상 최우수상, 31개 시군 중1위

정량·정성평가 종합1위 달성…시민과 함께 만든 녹색도시의 결실

2025-06-22     이한영 기자

[뉴스엔뷰 고양]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제30회 환경의 날을 맞아 경기도에서 주관한 제9경기도 환경대상에서 기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고양시청 전경/ 사진 고양시

이번 평가는 경기도 내31개 시군을 대상으로1차 정량평가2차 정성평가3차 종합평가의3단계 심사로 진행됐다.

시는 공통지표23개 항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았다.특히 지역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환경 특화사업이 높은 평가를 받아 최종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정량평가와 정성평가 모두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며,행정기관의 적극적인 노력과 시민들의 자발적인 환경 실천,민관 협력의 모범사례로 평가받았다. 이번 수상은 고양특례시의 지속가능한 환경정책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다.

시상식은 오는 621()고양한강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리는30회 환경의 날기념행사고양,자연과 닿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환경 체험 부스,숲 놀이터 프로그램,플리마켓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돼 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시민 축제가 될 전망이다.

이동환 고양시장은이번 수상은 고양시민 모두가 함께 이룬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기후위기 대응과 생태도시 조성을 위한 환경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