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주민참여예산특별위원회 전문가 위촉

2025-05-19     이한영 기자

[뉴스엔뷰 인천] 인천광역시의회(의장 정해권)15일 의회 접견실에서 인천광역시의회 주민참여예산 특별위원회의 효율적인 위원회 활동을 위해 변호사 박주현 씨와 언론인 정찬흥 씨 등 2명의 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인천광역시의회(의장 정해권)가 15일 의회 접견실에서 ‘인천광역시의회 주민참여예산 특별위원회’전문가 자문위원으로 위촉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용희 의원, 허식 의원, 정해권 의장, 정찬흥(언론인) 위원, 박주현(변호사) 위원/ 인천시의회

주민참여특위 전문가들은 위촉일부터 오는 1114일까지 6개월간 인천시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실태와 문제점을 분석해 공정하고 투명한 제도의 정착과 활성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정해권 의장은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 편성 과정에 주민이 참여함으로써 재정의 민주성을 높이고, 실효성 있는 예산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제도라며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말했.

이어 김용희 주민참여예산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주민참여예산제도가 보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관련 법령 및 규정에 따라 제반 문제점에 대한 대책과 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한편, 지난 2월 구성된 인천광역시의회 주민참여예산 특별위원회(위원장 김용희)’는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잘못된 행태와 제도적 결함을 바로잡고, 향후 주민참여예산제도가 공정하고 투명한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구성괘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