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그룹 온라인팜, '에너지드링크' 140만캔 판매 돌파

2025-05-07     이민정 기자

[뉴스엔뷰] 온라인팜이 선보인 약국 전용 탄산 에너지드링크 '스파클링 프리미엄 레시피'가 출시 3개월 만에 140만캔 판매를 돌파했다.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온라인팜이 선보인 약국 전용 탄산 에너지드링크 '스파클링 프리미엄 레시피'. / 사진 = 한미약품 제공

스파클링 프리미엄 레시피는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온라인팜에서 지난 1월 출시된 프리미엄 레시피 라인의 신제품이다.

약국에서 쉽게 찾기 어려웠던 '탄산' 에너지드링크라는 차별화된 포인트와 풍부한 영양 성분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특히 '카페인' 버전과 '제로카페인' 버전을 겸비해 고객들의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스파클링 프리미엄 레시피는 대체당을 사용한 18kcal 수준의 '제로슈거 저칼로리' 제품으로, 당분이나 칼로리에 대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활기찬 하루를 위한 타우린 2,000mg을 비롯해, 베타인(500mg)과 비타민C(500mg) 등 영양 성분도 풍부하다.

한미사이언스는 제품의 높은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지난달에는 '2025 전북 약사 팜페어'에서 스파클링 프리미엄 레시피 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에게 제품의 장점을 소개하기도 했다.

현재 약 7000개 약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국 각지 1만개까지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미사이언스 온라인팜 우기석 대표는 "스파클링 프리미엄 레시피를 기점으로 약국과 상생할 수 있는 핵심 품목들을 지속해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