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지능형 CCTV용 'AI 에이전트' 자동감지 후 알림
[뉴스엔뷰] 에스원의 지능형 CCTV용 'AI 에이전트'는 사건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위급 또는 비상 상황을 알리는 것은 물론 가장 적합한 대응 방법까지 사용자에게 안내해준다.
에스원의 'AI 에이전트'는 ▷위급상황 발생 시 SOP(표준 운영 절차) 안내 ▷대화형 영상 검색 서비스 ▷대화형 CCTV 제어 서비스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지능형 CCTV는 실시간 영상 데이터를 분석해 폭행, 침입, 화재, 위험물 방치 등 이상 상황을 포착하고 사용자에게 즉시 알림을 전송한다.
기존 지능형 CCTV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해 위험 상황을 스스로 감지, 사용자에게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대응 방안까지 신속하게 제시한다.
예를 들어 창고 내 사고 발생 시 화면에 '창고에서 남성이 쓰러졌습니다'라는 알림이 자동으로 표시된다.
이후 AI가 상황별 SOP(표준 운영 절차)를 제공해 신속한 대응도 돕는다.
기존 CCTV는 주로 사건 발생 후 증거 확보를 위한 용도로 활용되지만 영상 분량이 방대한 경우 특정 장면을 찾는데 오랜 시간이 소요됐다. 사고 발생 시 CCTV 분석 시간이 오래 소요되면 초동 대처가 늦어지고, 사건 해결 과정이 장기화되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다.
AI 에이전트 대화형 CCTV 영상 검색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가 원하는 영상을 음성으로 요청하면 해당 영상을 설명과 함께 자동으로 찾아준다는 점이다.
이는 사고발생 시 초동 대응 속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CCTV 분석에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 신속한 조치를 돕는다.
이와 함께 음성 명령만으로 CCTV 주요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대화형 제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