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휴그린, '살아보고서' 광고 캠페인 긍정
2025-04-11 이민정 기자
[뉴스엔뷰] 금호석유화학의 '휴그린'이 지난달 선보인 '휴그린으로 살아보고서' 광고 캠페인이 소비자 광고 효과 조사에서 전반 지표 상승과 함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이 지난 3일 실시한 광고 효과 조사에 따르면 휴그린 광고 캠페인 시청 전·후를 비교한 결과 ▷캠페인 내용 이해도 76%, ▷광고 친밀도 70%, ▷브랜드 호감도 69%, ▷구매 의향은 62%를 기록하며 광고 효과와 관련한 전반 지표가 평균 66%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엠브레인이 운영하는 애드 컨슈머 리포트(AD CONSUMER REPORT)가 선정한 '3월의 컨슈머 비디오' 부문에서 실버상을 수상했다.
휴그린의 2025년 신규 광고 캠페인 '휴그린으로 살아보고서'는 배우 신민아가 출연해 건축설계사, 주부, 신혼부부 등 다양한 직업군과 가족 형태의 소비자들이 휴그린을 사용한 생생한 후기를 소개하는 영상이다.
각 소비자들이 휴그린을 사용하기 전과 후를 비교하며 삶의 질이 높아진 점을 실감나게 전달했다.
또한 자동환기창 Pro·유리난간창·이지오픈·소프트클로징 기능 등 휴그린의 주요 제품과 기능을 직관적으로 보여줘 제품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창호가 닫히는 속도를 조절해 손 끼임 사고를 방지하는 소프트클로징 기능을 중심으로 육아 환경에서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조한 '육아맘 편' 영상은 공개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52만 회를 돌파했다.
총 3편의 캠페인 영상은 총 공개 3주 시점 조회수 462만 회를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