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비자와 손잡고 '트래블 GO' 카드 출시

2024-08-22     보도자료 팀

[뉴스엔뷰]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서비스에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 비자(Visa)를 더한 '트래블 GO 체크카드'를 출시한다.

하나카드 '트래블 GO 체크카드' 출시 / 사진 = 하나카드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애플리케이션()에서 무료 환전(환율우대 100%)과 수수료 없이 전 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에 선보인 신상품은 기존 트래블로그의 3대 주요 혜택인 모든 통화 무료 환전(환율우대 100%)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 자동화기기(ATM) 인출 수수료 면제 혜택 등이 동일하게 제공된다.

이에 따라 트래블로그 서비스에 비자 브랜드 상품을 추가함으로써 해외 결제 관련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확대됐다.

아울러 카페 및 편의점, 대중교통, 구독 서비스 등 국내 주요 가맹점 결제 시 결제 금액의 최대 5%를 하나머니로 적립된다.

트래블고 출시일로부터 1년간 샵백에서 해외 직구 시 기본 캐시백에 1% 추가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에서 우버 택시(Uber Taxi) 플랫폼으로 결제 시 10% 즉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비자가 제공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비자의 개방형 교통 결제 시스템을 통해 호주, 영국, 일본 등 해당 시스템을 구축한 국가에서 별도의 현지 교통 패스나 카드를 구매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현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비자의 파트너사인 '올포인트'와 제휴를 통해 해외 현지 ATM 수수료 무료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올포인트는 해외 약 55000개의 ATM과의 제휴를 통해 해외에서 현금 인출 시 현지 ATM에서 부과할 수 있는 별도의 수수료에 대해 면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북미·유럽·일본·호주 등 올포인트 로고가 부착돼 있을 시 해외 현지 ATM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는 오는 29일 하나페이 해외 매장 결제 서비스를 리뉴얼한다. 트래블고 카드를 하나페이 앱에 등록 후 비자 컨택리스 카드 결제가 가능한 매장에서 간단히 탭하는 방식으로 비접촉식(NFC) 결제가 가능하다. 해외에서 지갑을 찾거나 카드를 꺼내지 않고 번거로운 서명이나 비밀번호 입력없이 휴대전화 하나로 결제할 수 있는 것이다.

기존의 하나페이 국내 매장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안심결제 인증을 통해 카드 선택 후 바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미국과 유럽, 일본,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에서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