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위시' 카드 출시 11개월 만에 50만좌 돌파

2023-11-21     전승수 기자

[뉴스엔뷰] KB국민카드의 대표 브랜드 카드 'KB국민 위시(WE:SH)'가 출시 11개월 만에 발급 카드 수 50만좌를 돌파했다.

KB국민카드 '위시' 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 사진 = KB국민카드

대표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KB국민카드는 2023년도 국가생산성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3년 연속 신용카드 부문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위시카드 중 마이위시 카드는 신용카드 비교 플랫폼 '카드고릴라'의 고릴라 TOP100 차트에서 지난 3월부터 지금까지 연속 46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KB국민 '위시 카드' 시리즈는 고객별 소비목적에 맞춰 세분화된 상품서비스를 제공한다.

1인 가구, 사회초년생에 최적화된 '마이(My) 위시'카드, 가족 단위 소비 패턴에 맞는 '아워(Our) 위시'카드, 언제 어디서나 쉽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위시 올(All)' 카드, 모임 맞춤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위시 투게더' 카드 4종으로 출시된 위시 카드는 다양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마이 위시' 카드는 MZ세대 소비패턴에 최적화된 카드다. 2030세대의 발급 비중이 67.2%를 차지하고, 다른 상품에 비해 전자상거래 업종에서 높은 매출이 발생했다.

마트, 학원, 병원 등 가족 중심의 소비패턴을 가진 고객을 위한 '아워 위시' 카드는 4060세대의 비중이 74.6%로 높고,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마트와 의료기관에서 높은 매출을 보였다.

, 언제 어디서나 혜택을 제공하는 '위시 올'카드는 모든 연령대에서 선택을 받았고 업종별로도 고른 매출을 보였다.

아울러 '위시 카드'는 적극적으로 서비스 개선에 참여하는 프로슈머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상품으로,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춘 높은 상품성으로 누구나 최적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