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강형구 작가 '숲으로 웰빙'으로 라이브 퍼포먼스

2023-10-12     김진수 기자

[뉴스엔뷰] KCC는 국내 최고 현대 미술 거장들이 참여한 'ATO(Aesthetic Treasure of Orient)-아름다운 선물' 전시회에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 웰빙'을 제공했다.

강형구 예술작가 / 사진 = KCC 제공

KCC의 하이엔드 창호 '클렌체(Klenze)' 전시회에서 현대미술 거장 중 한 사람인 강형구 작가가 직접 참여해 일반 물감이 아닌 친환경 페인트로 예술작품을 구현해 보인다.

강 작가는 역사 속에 나오는 스타들의 얼굴은 물론 자화상 등 극사실적 기법을 통해 그려내는 것으로 널리 알려진 국내 현대미술계의 거장이다.

전시 기간 중 예술작품의 구현을 현장에서 선보이며, 강 작가는 풍부하고 고급스런 색감 구현이 가능한 친환경 수성페인트 KCC페인트 '숲으로 웰빙'을 활용했다.

더불어 라이브 퍼포먼스에서 페인팅하는 과정은 물론 관람객들과 작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등 현장에서 소통하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강 작가의 라이브 퍼포먼스는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6ALT1 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다.

전시회의 주요 작품 및 KCC 제품이 적용된 공간 예술은 KCC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CC 관계자는 "강형구 작가는 공히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이며, KCC페인트가 그의 예술작품에 구현된다는 점은 매우 의미있는 작업"이라면서 "앞으로도 여러 문화예술 분야와의 교류 및 협업을 확대해 KCC페인트의 친환경성과 풍부한 컬러감, 그리고 우수한 품질을 고객들에게 더 널리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