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호영 의원, ‘2022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상 수상

한농연 “ 농업인들 목소리 적극 대변하고 권익 보호에 앞장 서” 평가

2022-11-22     진선미 기자

[뉴스엔뷰]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군)이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이하 한농연)가 발표한 2022년 국정감사 우수 의원에 선정되어 21일 국회에서 ‘2022년 한농연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21일 국회에서 안호영 의원이 ‘2022년 한농연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사진:안호영 의원실)

한농연은 250만 농업인을 대표하는 농민단체로, 농업계 최초로 2006년부터 농업계를 대표하는 정치인에게 국정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을 개최해 오고 있다. 

또한 한농연은 지난 10월 국정감사 동안 온라인 모니터링을 통해 정책질의 내용을 검토하고, 관련 보도자료 분석을 통해 ‘한농연 정책요구사항’반영 정도와 농정 이해도 및 전문성을 평가하여 시상자를 선정했다. 

안호영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을 맡아 대여 공세 전면에 나서면서도 상임위인 농해수위에서 쌀값 폭락 문제와 축산물 가격 하락 등 농업 현안 해결을 적극 주도하며 농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안 의원은 “현장에서 활동하시는 농업인들이 열심히 일했다고 인정해주시는 상을 받게 되어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농어민들을 위해 더 열심히 분발하라는 뜻으로 알고 농업과 농촌, 농민들을 위해 전력을 다해 활동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