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언택트' 필요한 올 추석…정관장 "홍삼으로 건강함 선물하세요"
정관장, 9월 11일부터 약 한 달간 추석 선물 구매 시 다양한 혜택
[뉴스엔뷰=이민정 기자] 올해 추석의 트렌드는 '면역력'과 '언택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 맞는 추석인 만큼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크기 때문이다. 이에 정관장은 자사의 홍삼 관련 제품 등을 추천하며 소비자들의 건강한 추석을 기원했다.
올 추석 선물시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신선식품이나 가공식품보다 면역력과 건강 관련 선물이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코로나 시대의 키워드가 면역력과 언택트로 대두되면서 홍삼을 찾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
홍삼은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면역력 증진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건강기능식품 중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가 많이 담겼다. 면역력 증진 이외에도 피로 해소와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등에도 도움이 된다. 요즘같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에는 홍삼은 추석 선물로 가장 적합하다.
홍삼은 '언택트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선물하는 사람이 직접 확인하지 않아도 동일한 품질이 보장되며, 유통기한에 크게 구애받지 않기 때문에 배송과정 중 상할 염려도 없다. 아울러 남녀노소 불문하고 가치 있는 선물이라는 인식이 있어 가족, 친지의 건강을 바라는 선물로 적합하다.
정관장은 철저한 품질관리와 원료의 안전성도 내세우며 최근 추석 선물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올 추석만큼은 면역력을 선물하세요. 지켜주고 싶은 그 마음 담아' 행사를 오는 11일부터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20종의 선물세트(다보록)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홍삼 달임액 △화애락 △홍천웅 △천녹 등 인기 제품에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선물을 미리 준비하고자 하는 얼리버드 소비자를 위해 이달 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간 홍삼정을 비롯한 '건강 BEST10' 제품 구매 시, 정관장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는 혜택도 마련했다.
특히 코로나 시대 언택트 선물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비대면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건강식품 전문몰인 '정관장몰(정몰)'을 통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매장 픽업 서비스'를 통해 정몰에서 산 제품을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매장에서 픽업할 수도 있다. 매장 픽업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정관장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정관장은 물류센터에 UV 케어 시스템을 설치, 각 가정으로 배송되는 모든 제품에 자외선 소독을 진행하고 있다. 내장된 UV 램프는 한국표준시험연구원으로부터 살균력을 인정받은 설비로 제품은 물론 택배 박스의 내·외부까지 살균 자외선을 조사한 후 배송된다.
또 정관장 매장에서는 아크릴 비말 차단막과 손잡이 향균시트 등 고객 보호 시설물을 설치하고 일일방역 시스템을 갖춰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매장 환경을 구축했다.
이와 관련해 KGC인삼공사는 "코로나 시대 건강관리와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믿을 수 있는 면역력인 홍삼 선물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면서 "언택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추석에는 비대면 구매 채널을 확대하고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선물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