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황교안에게 “단식, 그만하고 대화하자”

황교안, 단식 농성 6일차 ‘체력 바닥’

2019-11-25     전용상 기자

[뉴스엔뷰]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5일 단식 농성중인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찾아 단식중단을 요청했다.

황 대표는 청와대 사랑채 부근에 있는 천막에서 단식 농성을 한지 이날로 6일차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천막에서 단식 농성중인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찾아 단식중단을 요청했다. Ⓒ뉴시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42분께 황 대표를 찾아 "빨리 단식을 중단하고 저랑 대화 좀 하자"고 말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단식 농성 엿새 만인 25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황 대표에게 직접 찾아와 단식을 만류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1042분께 청와대 사랑채 부근에 있는 천막 농성장을 방문해 장기간 단식으로 인해 건강이 악화된 황 대표에게 "빨리 단식을 중단하고 저랑 대화 좀 하자"고 말했다.

이 대표는 황 대표의 비서실장인 김도읍 의원 안내로 1평 남짓한 농성장을 방문했으나 황 대표는 6일 간 이어진 단식으로 기력이 떨어져 계속 누운 상태였다.

황 대표가 먼저 이 대표를 향해 손을 내밀었고 이 대표는 황 대표의 손을 한동안 맞잡기도 했다.

황 대표의 기력이 없어 대화가 쉽지 않자 이 대표는 황 대표 대신 주로 비서실장인 김 의원과 대화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이 대표는 기자들에게 "빨리 단식을 중단하고 저하고 대화 좀 하자고 했다""(황 대표의) 목소리는 작아서 안 들렸다"며 김 의원에게 "빨리 단식 중단하고 나하고 협상하자고 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