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NH핀테크 오픈플랫폼' 출시

2015-12-11     이우석 기자

 [뉴스엔뷰] NH농협은행과 농협상호금융은 11일 'NH핀테크 오픈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NH핀테크 오픈플랫폼'이란 핀테크기업이 농협의 금융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금융 기능이 포함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반환경을 말한다.

   
 

앞서 NH농협은 지난 3월 최초로 오픈플랫폼 구축을 계획하고, 8월에 ‘NH핀테크 오픈플랫폼 모델링 협약식’을 열어 20개 핀테크기업과 모델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API는 금융 거래를 위한 금융 API 36개와 핀테크기업의 관리업무에 필요한 서비스관리 API 17개 등 모두 53개다.

금융 API 가운데 출금·입금 이체 등 이체 API, 거래내역조회, 잔액조회 등 조회 API를 먼저 선보인다.

더치트(자산보호), 쿠노소프트(자산관리), SK플래닛(간편결제) 등의 핀테크기업이 농협의 금융 API를 활용할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핀테크기업의 오픈플랫폼 서비스 이용 장려를 위해 내년 6월까지 API 사용료 할인 등의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NH핀테크 오픈플랫폼 홈페이지(https://nhfintech.nonghyu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