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새로운 기능 추가

2015-06-16     이우석 기자

[뉴스엔뷰] 다음카카오가 16일 모바일 소셜 영상 플랫폼 '카카오TV'와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는 ‘페이스톡’을 추가했다.

카카오TV는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 등에서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고 감상하는 동영상 서비스다.

카카오TV의 가장 큰 특징은 친구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대화를 하며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 친구와 함께 보고 싶은 영상은 '채팅방에서 보기' 기능을 이용해 카카오톡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채팅방 안에서는 카카오TV 플레이어가 작동된다.

 
VOD 클립 및 라이브 방송 모두 플레이어 화면 크기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영상 감상과 동시에 채팅할 경우에는 플레이어를 최소 사이즈로 줄이면 편리하다.

카카오TV는 음악채널 '엠넷' 과의 제휴를 통해 독점 콘텐츠도 확보했다.

페이스톡은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친구끼리 영상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페이스톡은 안드로이드, iOS 등 스마트폰 운영체제(OS)가 다른 이용자끼리도 영상 대화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와이파이(Wi-Fi) 망에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데이터 걱정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따라서 해외에 있는 가족이나 시골에 계신 부모님, 음성통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인 등과 부담없이 소통할 수 있다.

카카오톡은 이와 함께 ‘대화내용 백업’ 기능도 새로 지원해 카카오톡을 삭제하고 재설치해도 메시지 내용을 복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