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새정치민주연합 박범계 의원이 새누리당 유승우 의원이 2억 원의 공천 헌금을 받았지만 돌려줬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박 의원은 이날 국민안심선대위 본부장급 상황점검회의에서  “지난 4월8일 지방자치단체장 후보가 다른 사람으로 전략공천 되자 공천헌금을 한 A씨가 자택으로 찾아가 항의했다”며 “이에 국회의원 부인은 화를 내며 5000만원권 지폐 등 현금 2억원을 내팽개치듯 되돌려줬다”고 주장했다.

▲ ⓒ뉴시스
박 의원은 “공천불발에 대한 합의를 하기 위한 자리에는 국회의원 부부, 최초 이런 사실을 폭로한 새누리당 전 간부 갑, 그리고 공천을 받지 못한 뇌물공여자 A씨, A씨의 전 배우자 을 등 다수가 있었다”고 언급했다.

이어 “갑은 공천헌금과 관련해 구체적이고 자세한 내용이 담긴 다수의 사진을 갖고 있었다”며 “이를 국회의원에 확인해주자 국회의원은 그 자리에서 무릎을 꿇었다고 한다”고 이야기했다.

박 의원은 “국회의원 부인은 갑과의 통화에서 ‘살려달라’고 했다고 한다”며 “선관위 신고자 병은 갑의 또 다른 지인 등 다수가 있는 자리에서 갑으로부터 이와 같은 내용을 여러차례 들었고 갑이 소지한 녹음파일 사진 등을 여러차례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한 “선관위신고자 병은 새정치민주연합 모 도 당직자와 함께 5월25일 국회의원 있는 지역구 선관위에 출두해 이상과 같은 공천헌금 사건을 자세히 진술했고 관련 동영상 녹음파일과 사진 등을 선관위에 제출했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는 검찰에 수사의뢰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