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래닛(대표 : 김형수)은 데뷔 2주년을 기념하는 빅스(VIXX)숲이 서울시에 조성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빅스숲은 나무를 심는 소셜 벤처 트리플래닛과 팬들이 함께 진행한 ‘스타숲 프로젝트’로 스타의 이름으로 팬들이 직접 모금해 숲을 조성했다.

이 프로젝트는 ‘위봇터즈, 블랙펄, 멜팅보이스, 아이켄플라이, 투라비, 힐링빈, 혁플레이스’ 등 빅스의 팬사이트연합의 진행 하에 국내외 200여명의 팬들이 참여하여 이뤄졌다. 숲 조성을 위한 모금은 2월부터 4월까지 약 2달간 이루어졌으며, 그 결과 목표 금액인 500만원이 넘는 금액이 모여,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빅스숲은 서울 도심 속에 조성될 예정이며, 현재 마포구 등 지차제들과 협의가 진행 중이다. 빅스숲이 경의선 철도 철거 부지인 마포구 상암 DMC 부근에 조성되게 되면, 빅스숲의 나무들이 철도의 소음을 방지해 줄 수 있어 지역 주민들에게 휴식 공간뿐 아니라, 소음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빅스숲 조성에 참여한 팬들은 “빅스 데뷔 2주년을 맞아 빅스와 빅스 팬들에게 뜻 깊은 추억이 될만한 장소를 만들고 싶어 빅스 숲을 기획하게 되었다. 평소 나눔과 환경에 관심이 많은 빅스에게 뜻 깊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라며 참여 의의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