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이 책에서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고민 해결 또는 위로를 받을수 있다.

답이 주는 위안보다, 같이 고민해 줄 수 있는 친구 혹은 가족들이 더 큰 위안이 될 수 도 있다. 누군가에게 알리고 싶은 고민이 있다면, 이 책을 슬쩍 쥐어주면 도움이 된다.

현답은 우문에서부터 시작되기도 하기 때문이다.

이 책들은 MBC방송 ‘유재석 김원희의 놀러와’에도 나와 ‘해결의 책’이란 이름으로

출연자들의 고민을 해결함과 동시에 폭탄 웃음도 주었다. 별다른 활약을 보여주지 못한 출연자 개그맨 양배추는 ‘해결의 책’에 “제가 너무 의욕적 인가요?” 라는 질문을 했다. 모두가 ‘해결의 책’의 대답에 집중을 했고 유재석의 손끝에서 답이 펼쳐지는 순간 “고생할만한 가치가 없다”라는 대답과 함께 녹화장은 웃음으로 아수라장이 되었다.

400회 특집에서는 노홍철이 출연하여 이성교제를 희망하며 고민을 털어 놨는데 ‘너무 급하다’라는 답변이 나와 망연자실한 노홍철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가수 박현빈은 KBS2 ‘불후의 명곡2-전설을 노래하다’에 출연하여 ‘해결의 책’을 펼치며 출연자들의 고민의 답을 찾아주고 정확하게 적중해 재미를 더 했다.

이러하듯 <내 인생의 해답>은 우리에게 재미를 넘어선 그 무엇을 주는 의미가 있다.

친구에게 이 책을 건네며, 고민을 질문하라고 하면, 친구는 주저 없이 마음속으로 질문을 하게 된다. 항상 당면한 고민이나 질문은 있기 때문이다. 책을 펼치면, 답이 나온다, 그리고 그 해답을 공유하게 된다.

<내 인생의 해답>과 같으면서 또 다른 <내 사랑의 해답>은 사랑은 종교다! 믿으면 있고, 안 믿으면 없는 것. 이 책 역시, 당돌하게 믿는 자 에게만 악수를 청한다. 사랑에 대한 여러 의문들, 마음의 결정이 필요할 때 이 책은 당신의 이정표가 되어 줄 것이다.

 

책 사용법

1. 인생이나 사랑에 관한 질문을 생각하고, 10초 – 15초 질문에 집중한다.

2. 한 손은 책 표지에 올리고, 다른 한 손으로는 책 모서리를 훑는다.

3. 답을 맞을 준비가 되었을 때, 손가락을 멈춘다.

4. 페이지를 열면, 당신의 질문에 대한 답이 있다.

 

작가는 캐롤 볼트(Carol Bolt)이다. 아티스트. 조각가, 언어, 화화, 조각 등 다양한 예술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내 인생의 해답>은 그녀의 첫 번째 출판 작품이다.

<내 사랑의 해답>등 계속해서 시리즈가 나오고 있다.

역자 천수현은 현재 영화 시나리오 작가로 활동 중이다.

 

저자; 캐롤 볼트

역자; 천수현

출판사; 쇼비픽쳐스(주)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