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KBS 김시곤 보도국장의 발언이 진실공방을 벌이고 있다.

김시곤 KBS 보도국장이 지난달 말 부서회식에서 “세월호 사고는 300명이 한꺼번에 죽어서 많아 보이지만 연간 교통사고로 죽는 사람 수를 생각하면 그리 많은 것은 아니다”라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라는 의혹이 일부 언론을 통해 공개됐다.

▲ ⓒ뉴시스
이에 대해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은 8일 KBS에 항의 방문했다. 이에 대해 KBS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김시곤 보도국장은 결코 교통사고 사망자 수와 세월호 사망자 수를 비교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보도국장은 그런 말을 한 적이 없다고 여러 차례 해명했다. 당시 점심 식사에 합석했던 부서의 팀장 2명도 보도국장이 그 말을 한 적이 없다는 사실을 분명히 확인해 줬다”라고 해명했다.

아울러 KBS 측은 “안산에 있는 세월호 희생자 정부 합동분향소를 찾았던 임창건 보도본부장과 이준안 취재주간이 대기실로 끌려가 폭행을 당하고 5시간가량 억류당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일부 유족은 사실상 감금 상태에서 윽박지르고, 고성과 욕설을 퍼붓기도 했다”면서 “이준안 주간과 정창훈 센터장은 유족들로부터 당한 폭행과 장시간 억류에 따른 정신적 충격으로 병원에 입원한 상태”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불의의 대형 참사로 가족을 잃은 유족들의 참담한 심정을 충분히 이해하면서도 조문과 유족 위로를 위해 경건한 자세로 분향소를 찾은 공영방송 보도본부 간부들에게 행한 폭행과 장시간 억류상황을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