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STX조선해양(주) 최근 1년간 안전보건조치 소홀 등 사고성 사망재해 5건 발생”


<뉴스엔뷰> 고용노동부는 22일,  "오늘(22일) 부터 31일(수)까지 STX조선해양(주)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산업안전보건 특별감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관계자에 따르면, "STX조선해양(주)는 최근 1년간 안전보건조치 소홀 등으로 사고성 사망재해가 5건이나 발생했고, 이중 3건은 올해 4월부터 한 두달 간격으로 연속해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기섭 산재예방보상 정책관은 이번에 실시하는 특별감독에 대해 “심각한 사망재해가 자주 발생하는 것은 그만큼 사업주의 안전의식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라며 “재발을 근원적으로 막을 수 있는 대책을 강구하도록 철저한 감독과 함께 강력한 조치를 취하겠다”라고 말했다.

고용노동부는 특별감독을 통해 법 위반사항이 적발될 경우 즉시 사법조치 하거나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엄중하게 대응할 예정이며, 사업장에서 자체적으로 재해예방개선대책을 수립해 체계적인 안전보건관리시스템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도할 방침이다.


감독반은 고용노동부 건설산재예방과장을 반장으로 하여 총 27명(고용노동부 근로감독관 11명,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