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과 새정치민주연합 정청래 의원의 무인기 발언 논란이 정치권을 강타하고 있다.

정 의원은 지난 11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무인기가 북한에서 날아온 것이 아닐 수도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 ⓒ뉴시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12일 자신의 트위터에 ‘정청래 생각’이라며 “미치도록 친북이 하고 싶다. 최고 존엄이 다스리는 주체의 나라에서 이런 짓을 할 리가 없다. 미치도록 대한민국이 싫다. 대한민국 정부가 하는 건 다 조작”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이어 “너의 조국으로 가라”고 일갈했다.

이에 격분한 정 의원은 트위터를 통해 “깐죽대는 너의 입을 원망해라"며 "법대로 처리해 줄 테니 너의 감옥으로 가거라”고 맞불을 놨다.

그러자 김 의원은 “어느 야당의원이 저를 감방에 보낸다고 협박하네요”라며 “그건 최고존엄 한마디에 재판도 없이 공개처형 하는 나라에서나 가능한 거죠. 이래서 역시 이 분 대한민국 국회의원 아닐 가능성 커!”라고 다시 게재했다.

이에 정 의원은 14일 기자회견을 통해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이같이 김 의원과 정 의원의 공방에 대해 누리꾼들은 “두 사람 모두 똑같은 사람”이라면서 좋지 않은 시선을 보내고 있다.

무인기의 정체에 대해서는 국방부가 이미 ‘북한의 소행’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하지만 소위 스모킹건이라고 불리는 ‘결정적 증거’는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가운데 인터넷 상에서는 각종 의혹을 제기하면서 북한에서 온 것이 아닐 수도 있다는 의견이 게진되고 있다.

팟캐스트 방송 등에서도 북한에서 온 무인기가 아닐 가능성도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이런 의혹이 제기되는 근본 원인에 대해서는 국방부가 무인기가 북한에서 넘어왔다는 결정적 증거를 제시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정치권에서는 새누리당이 6월 지방선거에서 승리를 위해 ‘색깔론’을 새정치민주연합에 뒤집어 씌우기 위해 정 의원의 공방을 일으키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일각에서는 ‘결정적 증거’가 없는 상황에서 국방부에서 ‘북한 소행’이라고 발표를 했기 때문에 무조건 믿어라는 것은 거의 종교 수준이나 다름이 없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국방부가 발표한 것이기 때문에 믿어야 하고 그것을 믿지 않으면 결국 종북좌파로 매도되는 것이 현실이라는 것이다.

새누리당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새정치민주연합에게 끊임없이 이 문제를 제기할 것으로 예상된다. 즉, 무인기가 북한 소행이냐 아니냐는 문제를 계속 제기하면서 새정치민주연합을 난처하게 만들 것이라는 것이다.

새정치민주연합은 난처한 상황이다. ‘북한 소행’이라고 국방부에서 결정적 증거를 내밀지 못한 상황에서 ‘북한 소행’이라고 결론을 내릴 수도 없는 입장이다. 그렇다고 ‘북한 소행이 아니다’라고 대답할 수도 없는 상황이다. 결국 새정치민주연합이 할 수 있는 것은 새누리당의 질문에 ‘답변’을 거부하는 것이다.

하지만 새누리당은 답변 거부를 문제 삼아서 ‘종북좌파 정당’이라고 규정할 가능성이 높다. 이렇게 된다면 6월 지방선거에서 색깔론이 제기되면서 새정치민주연합은 상당히 곤란한 상황이 된다.

이런 이유로 일각에서는 국회 정보위원회 혹은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여야 동수 의원들이 국방부 조사에 참석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