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최고위원, “민주당의 투표거부운동, 한 가지 부러운 점은 매우 일사분란하다는 것”


<뉴스엔뷰> 한나라당 나경원 최고위원이 17일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지금 상황은 전투가 한창인데 후방에서 미적지근한 태도를 보이는 게 아닌가 싶다”며 “한나라당이 오세훈 시장을 계백장군처럼 만드는 것이 아닌가 하는 안타까움이 든다.”고 오 시장 지원에 미온적인 당에 불만을 나타냈다.


▲     © 사진편집 조효정 기자


나 최고위원은 민주당의 주민투표 거부운동에 대해 “주민투표를 방해하는 민주당의 행위는 민주적 공당으로써 책임을 다하지 않는 것이며, 민주당이 참정권이 보장하는 헌법정신을 훼손하는 투표불참운동은 비민주적ㆍ반민주적 행태로써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말하면서도 “민주당의 투표거부운동을 보면서 한 가지 부러운 점은 매우 일사분란하다. 그것에 비해서 지금 한나라당의 모습은 아직은 총력을 기울이는데 부족하다는 지적이 많다”고 민주당에 부러움을 표시했다.


나 최고위원은 “어느 칼럼에서 지적한 것처럼 한나라당은 이미 호랑이 등에 올라탄 격”이라며 “이번 주민투표는 대한민국의 미래에 관한 투표일뿐만 아니라 당의 기세에 관한 투표라고 볼 것이다. 투표결과가 좋지 않다면 우리 지지층의 불안감과 불신감이 증폭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제 얼마 안 남았다. 당이 총력을 기울여야 할 때”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