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롯데가 맥주를 선보였다.

롯데주류(대표 이재혁)는 지난 4일 맥주공장이 있는 충주에서 맥주 미디어 설명회 및 시음행사를 열고 신제품의 특징과 외관 이미지, 브랜드명 등을 공개했다.

 
‘클라우드(Kloud)’의 가장 큰 특징은 현재 판매중인 국내맥주로는 유일하게 오리지널 그래비티(Original Gravity) 공법을 적용하고 있다는 것. 독일 등 엄선된 유럽의 호프와 효모를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리얼맥주라는 설명이다.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은 이른바 비가수(非加水) 공법으로 발효한 맥주원액에 물을 타지 않고 발효원액 그대로 제품을 담아내는 제조방법이다.

독일 및 정통 맥주를 추구하는 나라의 프리미엄급 맥주가 채택하고 있는 공법이다.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으로 제조된 맥주는 풍부한 거품과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롯데주류는 클라우드를 맥주 제조방식의 표준이라 할 ‘맥주순수령’에 따라 100% 맥아(Malt)만을 사용하는 ‘All Malt’ 맥주로 만든다.

파인아로마 등 유럽산 최고급 호프를 제조과정에서 순차적으로 투입하는 '멀티 호핑 시스템'을 채택해 만드는 등 유럽 정통 맥주를 지향하는 다수의 공법을 통해 차별화 된 맥주의 풍미를 선보일 계획이다.

알코올 도수는 5도로 일반 맥주(4.0~4.5도)보다 조금 높다. 가격은 프리미엄급으로 수입매주 보다 조금 낮게 책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