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민주당과 새정치연합이 새로운 정당 즉 통합신당 창당을 선언하면서 앞으로 국가권력기관 대선 개입 의혹 사건이 어떤 방향으로 흐를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검찰이 국가정보원 직원이 지난해 대선 당시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의 SNS 홍보를 벌인 ‘십알단(십자군 알바단)’으로 활동했다는 새로운 사실이 밝혀지면서 국정원과 십알단 그리고 새누리당과의 관계 의혹을 풀 수 있을지 여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뉴시스
검찰은 이날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공판에서 국정원 직원 이모씨가 썼던 트위터 계정들 중 일부가 십알단 활동에 사용됐다고 밝혔다.

이씨는 트위터에 정치·대선 관련 글을 올린 국정원 심리전단 안보5팀 소속인 것으로 알려졌다.

십알단은 전 새누리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산하 SNS 미디어본부장인 윤정훈 목사가 주도한 단체이다. 윤 목사는 대선 전 서울 여의도의 한 오피스텔에서 7명의 인턴 직원을 고용해 박근혜 후보 지지 글 등을 대량으로 올리고 유포했다.

이와 더불어 서울시 공무원 간첩 증거조작 사건 역시 검찰이 중국과의 공조 수사로 인해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었다.

이런 이유로 인해 야권 지지층은 통합신당이 국가권력기관 대선 개입 의혹과 서울시 공무원 간첩 증거 조작 사건에 대해 어떤 식의 대응을 내놓을 것인지 상당히 궁금해 하고 있다.

지난해 민주당이 국가권력기관 대선 개입 의혹에 대해 국정조사를 하고 장외투쟁 등을 했지만 별다른 결과물을 내놓지 못하면서 야권 지지층의 이탈이 상당했다.

그런데 통합신당 역시 민주당과 비슷한 행보를 한다면 야권 지지층은 통합신당에 실망, 돌아설 가능성이 높다.

이런 이유로 통합신당이 국가권력기관 대선 개입 의혹과 서울시 공무원 간첩 증거 조작 사건에 대한 명확한 결과물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는 여론도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