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서울시 공무원 간첩단 사건 증거조작 논란에 대해 여야는 다른 반응을 내놓았다. 새누리당은 야당을 향해 정치적으로 이용말라고 주문한 반면 야당은 특검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17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진상 조사 결과 증거 자료가 정말 신뢰할 수 없는 것이라면 관련자를 처벌하면 될 일”이라며 “제1야당이 나서 문서 위조를 기정사실화하며 정치공세 수단으로 악용해서는 안 된다”고 언급했다.

또한 “야당은 정략적 공세로 사건 본질까지 왜곡하고 있다”면서 “탈북자 유씨가 위장 입국해 서울시 공무원으로 일하면서 탈북자 수천 명의 정보를 북에 넘긴 혐의가 사실이라면 ‘이석기 사태’에 이어 국가 안보에 구멍이 뚫린 중차대한 사건”이라고 이야기했다.

최 원내대표는 민주당을 향해 “외교적 마찰까지 초래할 수 있는 이번 사건에 대해 ‘딴 나라 정당’이 아니라면 더 신중한 입장을 견지해야 한다”고 밝혔다.

반면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없는 간첩을 만들기 위해 타국의 외교문서까지 위조하는 대한민국 현실이 믿어지지 않는다”면서 “국정조사를 통한 사실규명과 특검을 통한 엄벌이 있어야 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김 대표는 “국정원과 검찰, 외교부가 중국으로부터 받았다는 위조문건에 대해 서로 책임을 떠넘기고 있다. 기막힌 일”이라며 “국정원과 검찰의 도덕적 해이가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여기에는 인권도 없고, 사법질서도 없고, 외교의 금기도 없고, 오로지 국기를 문란케 하는 전횡만이 있을 뿐”이라며 “외교 문건의 조작은 유신독재 시절에도 없었던 일이라고 한다. 도대체 역사를 몇 년이나 후퇴시키고 있는 건지 알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