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한나라당이 오세훈 서울시장이 추진하고 있는 무상급식 주민투표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사실상 한나라당과 오세훈 시장이 다시 물릴 수 없는 정치적 승부수를 던진 셈으로, 주민투표 승리를 위해 총력을 쏟을 것으로 보인다.


다음달 24일 쯤 실시될 예정인 주민투표는 투표율에 따라 여·야 희비가 엇갈릴 전망이다.


일단 유효 투표율 33.4%만 넘기면 한나라당과 오 시장의 승리가 될 가능성이 높다. 투표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유권자들이 야당의 '전면 무상급식'보다는 여당의 '점진적 무상급식'을 더 많이 선호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기 때문이다. 반면, 민주당 등 야당은 투표율이 높을 경우 자신들의 패배 가능성이 높아지는 만큼, 투표율을 낮춰 이번 주민투표를 '보이콧'할 가능성이 높다.


이와 관련, 한나라당 서울시당 위원장인 이종구 의원은 28일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이석우입니다>에 출연해 "민주당이 지난 분당 선거에서는 유권자가 왕이다, 투표야말로 민주주의의 꽃이다, 라고 주장을 하면서 투표하라고 난리를 쳤으면서 지금 와서는 기권도 권리다, 이런 황당한 얘기를 하면서 투표를 참여하지 않겠다고 한다"고 공격했다.


이 의원은 "투표 참여를 거부하는 것은 남미의 게릴라라든지, 아프리카의 반국가단체의 선동"이라면서 "민주주의 국가에서 이런 일이 있어서는 안되는 만큼 민주당이 정정당당히 투표에 참여해서 국민들의 뜻을 물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특히 "무상 시리즈는 결국 사회주의로 가는 길"이라며 "저희들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지지하는 정당으로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받아들이기가 어렵다"고 못박았다.


이 의원은 이날 불교방송 <전경윤의 아침저널>에 출연해선 "저희는 투표율 33.3%를 넘기기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이라면서 "직접적으로 아이들 무상급식에 관련된 그런 계층만 투표하는 게 아니라 아이들이 없는 분들, 시집 장가 안 간 분들도 나라의 미래를 보고 투표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비쳤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