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천주교 정의구현사제단 전주교구 소속 사제들이 지난 22일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 요구 시국미사를 벌인 것을 놓고 여야는 팽팽한 공방을 벌였다.

 

새누리당과 청와대는 사제단에 대해 맹공을 퍼부었고, 민주당은 사제단을 옹호하고 나섰다.

▲     © 뉴스1


무엇보다 사제단 시국미사에서 북한 연평도 도발 두둔 발언이 나온 것을 두고 공방이 이어졌다.

 

새누리당 민현주 대변인은 23일 논평을 통해 “국민들의 선택으로 선출된 대통령의 정통성을 부정함으로써 그 의도의 불순함이 극단에 달한 것”이라며 “국론을 분열시키고 특정 정치세력의 입장만을 대변하는 행동을 하는 것이 과연 정의구현이냐”고 반문했다.

 

이어 “세상에 사랑, 이해, 타협의 정신을 널리 전파해야 할 종교지도자가 나라를 분열시키는 말과 행동을 하는 것이 옳은 일이냐”며 “종교관계자로서 부디 자중자애하고 종교인 본연의 모습으로, 한 줄기 희망의 빛으로 다시 바로 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반면 민주당 박용진 대변인은 “청와대와 새누리당은 사제단의 말씀에 겸허히 귀 기울여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종교인은 마땅히 정의로워야 할 세상에 대한 기도와 질타를 해야 할 의무가 있고, 정치인은 종교와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할 의무가 있다”며 “그러나 청와대와 새누리당은 사제단의 목소리에 반성적 자세로 임하는 게 아니라 반목과 대립의 주범으로 몰아세우려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