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국가정보원 대선 개입 사건 수사에 대해 새누리당은 기존 수사팀의 수사에 오류가 많다고 지적했고, 야권은 김진태 검찰총장 후보 내정 등은 무죄만들기 프로젝트라고 비난했다.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28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의 수사 상당수가 오류라면서 “단순 실수인지 아니면 짜맞추기 수사를 위한 정치적 의도를 가진 고의적인 오류인지 당시 수사팀은 책임지고 해명을 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     © 사진=뉴스1


최 원내대표는 “권력기관이 선거에 현실적으로 개입했다고 하는 주장은 매우 중대하고 민감한 사안”이라며 “따라서 이를 뒷받침하는 증거자료는 당연히 한 점의 의혹과 실수도 없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새롭게 검찰수사팀이 꾸려진 만큼 새 수사팀은 기본 중의 기본인 증거자료의 정확성을 철저히 규명해야 국민은 검찰수사를 신뢰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차원에서라도 정확하고 철저한 수사를 해 달라”고 주문했다.

 

하지만 민주당은 수사를 제대로 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주장했고, 정의당은 특검을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한길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원 특별수사팀이 상부 뜻에 따르지 않고 열심히 수사한다는 이유로 특별수사팀장을 쫒아냈다”며 “헌법 불복 세력은 국정원 불법 대선 개입 사건에 대해 정권 차원의 막무가내식 무죄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의당 천호선 대표는 특검 도입을 주장했다. 천 대표는 이날 상무위원회에서 “검찰의 공소가 유지는 될 것인지, 공판 과정에서 유죄 입증을 위해 노력은 할 것인지 의구심이 든다”며 “더 이상 검찰에 국정원 사건을 맡길 수 없다는 것은 국민의 판단”이라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