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새누리당은 민주당 일부 인사들의 대선 불복 발언에 대해 23일 강력 성토했다.

 

황우여 대표는 이날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성급한 발언으로 국론을 분열시키고 국정을 문란케 하는 언동은 국민적 저항을 불러일으킬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     ©사진=뉴스1


황 대표는 “지난 과거 대선 때도 결과를 좌우할만한 여러 사건을 비롯해 근거없는 비방·선동이 있었지만 이들을 처벌했을 뿐 대선결과에는 불복하지 않은 전통이 있다”면서 “떳떳하게 법적 절차를 밟을 것이지 이제 와 지속적으로 대통령을 흔들어 정권을 취약하게 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고 힘주어 말했다.

 

검찰 항명 파동에 대해서는 “정당한 수사에 대한 지휘감독자의 부당한 수사 방해냐, 지휘감독자에 대한 위법부당한 항명이냐는 자체감찰을 통해 밝혀질 것이고, 필요시 뒤따를 사법절차를 통해 밝혀질 문제”라면서 “공소장 변경 대상 여부도 사법부의 최종 판단에 따를 수밖에 없다”고 언급했다.

 

최경환 원내대표는 “대선 결과에 불복하고 싶은 민주당의 속내가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힘주어 말했다.

 

최 원내대표는 “민주주의 수호를 줄기차게 주장해온 민주당이 투표를 승복하지 않는 모습은 스스로 민주주의를 짓밟는 자기모순이며 국민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힐난했다.

 

최 원내대표는 “명분 없는 장외투쟁이나 귀태 발언, 극히 ‘일부 인터넷 글이 선거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다’는 억지 주장 등 정치공세는 민주당발 대선 불복 투쟁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면서 “겉으로는 민심이반이 두려워 대선 불복이 아니라고 주장하지만 지금 언행을 볼 때 진정성을 믿는 국민은 없을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