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9월 정기국회 정상화에 대한 여야 시각 차이가 뚜렷해지면서 국회 정상화는 점차 멀어지는 분위기다.

 

새누리당 최경환 원내대표는 10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의 국회 상임위원회 선별 참여와 결산심의에 대해 “야당이 자기 입맛에만 맞는 상임위만 하자고 얘기하는데 이것은 여당과 국민에 대한 예의도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     ©사진=뉴스1


최 원내대표는 “산더미처럼 쌓인 민생 현안을 다 외면하고 자기 입맛에 맞는 상임위만 열겠다는 것은 대화하고 타협하는, 또 국민을 위한 국회의 모습이 아니다”라며 “그래서 모든 상임위가 열릴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하지만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자신들이 공안 최면상태에 빠졌다는 사실을 자인하는 것이며, 공안 최면에 빠져 오만과 교만을 드러내는 전형적인 협박이자 구태정치”라며 단독국회에 대해 전면 비판했다.

 

전 원내대표는 “한마디로 정치 실종을 넘어 정치를 멸종시키겠다는 것”이라며 “대통령의 외면으로 정치가 실종됐는데 아예 멸종시키겠다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언급했다.

 

이어 “국가정보원 개혁을 다룰 ‘영수회담’을 대통령이 여전히 거부하는 상황에서 국회 정상화 지연의 책임은 대통령과 새누리당에 있다”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