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민주통합당은 국가정보원 출신 여성의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한 경찰 수사 발표에 대해 22일 헌정질서를 파괴한 국기문란행위로 규정했다.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이번 사건은 국정원과 경찰, 두 권력기관이 야합해 저지른 헌정파괴, 국기문란 사건”이라며 “민주당은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전 국민을 기만한 두 기관의 반(反)국가범죄를 절대 묵과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 사진=뉴스1


문 위원장은 “권은희 전 수서경찰서 수사과장의 양심선언에 따르면 경찰청과 서울경찰청 수뇌부가 ‘국정원 게이트’ 내내 부당한 압력을 가했다고 한다”며 “불법선거를 떠올리게 하는 용어를 언론에 흘리지 마라' '국정원 여직원 김모씨의 허락을 받고 김씨의 컴퓨터를 조사하라'고 하는 등 상상을 초월하는 개입을 자행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심지어 수사 개시 3일만에 김씨의 댓글 작성 흔적이 없다고 한 중간수사결과는 하드디스크 분석도 없이 발표한 서울경찰청의 엉터리 조사였다”며 “국가안보와 국민안전의 첨병이 돼야 할 국정원과 경찰이 쌍끌이 야합으로 대한민국의 헌정질서와 민주주의를 뿌리부터 뒤흔들었다”고 지적했다.

 

문 위원장은 “경찰과 국정원은 당장 국민앞에 사과하고 사건의 진상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며 “경찰이 이러고도 경찰 수사권 독립을 말할 자격이 있나, 국정원이 이러고도 국가안보를 운운할 수 있나”라고 반문했다.

 

아울러 “검찰은 조직의 명예를 걸고 원세훈 전 국정원장을 즉각 구속 수사해야 한다”며 “경찰의 중간수사결과 발표 직후 ‘국정원 여직원은 무죄다. 민주당은 인권유린을 사과하라’고 발언한 박 대통령의 발언 근거가 거짓말임이 드러났다.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이번 사건 진상조사에 열 일을 제쳐놓고 적극 협조해야 한다”고 밝혔다.

 

문병호 비대위원은 “박 대통령이 이 사건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밝히고 엄정하고 철저한 수사원칙을 천명해야 한다”며 “박 대통령이 이번 사건을 엄정하고 정확하게 국민의 입장에서 다룬다면 아버지 박정희 전 대통령의 이미지를 씻고 새 출발을 할 수 있겠지만, 그 반대로 간다면 유신독재 권력자의 딸이라는 이미지가 계승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김동철 비대위원은 검찰이 사건 전면 재수사 방침을 세우고 특별수사팀을 꾸린 것과 관련, “채동욱 검찰총장은 이번을 마지막 명예회복 기회로 삼고, 검찰은 이명박 정부에서 편향된 조사로 땅에 떨어진 신뢰를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정한 조사로 회복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