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글씨 안전카드'와 '점자 안전카드'2종 발급


외환은행(은행장 래리 클레인/www.keb.co.kr)은 시각장애인들이 전자금융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편의성을 드리고자 국내 최초로 저시력자를 위한 '큰글씨안전카드'와 시각장애인용 '점자안전카드' 등 2종류의 보안카드를 발급한다고 21일 밝혔다.


'큰글씨안전카드'와 '점자안전카드'는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시 본인 확인 용도로 사용할 난수표가 기록된 저시력자 및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보안카드로서 예금통장과 같은 크기로 제작되었다.


저시력자용 '큰글씨안전카드'는 난수표의 글자 크기가 일반보안카드의 4배 정도 크기이며, 시각장애인용 '점자안전카드'는 난수를 철(凸)형태로 제작하여 저시력자와 시각장애인 고객들이 금융거래를 하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었다.


사용 방법은 일반보안카드와 동일하며, 시각장애인등록증 또는 복지카드를 지참하여 외환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발급 받을 수 있다.


외환은행 박영현 차장은 "외환은행은 그동안 '텔레뱅킹 느린말 안내 서비스', '골드 에이지 뱅킹 서비스', '외국어 전용 상담서비스' 등 다양한 연령대별, 이용고객별 특화서비스를 제공하여 왔다"며, "앞으로도 외환은행의 소중한 고객들이 편리하게 은행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실용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