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웅래 의원, 봉하마을 방문해 권양숙 여사 예방

노웅래 의원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에 참배를 한 뒤 ‘노무현 정신으로 승리하겠다’고 방명록에 글을 남긴 뒤 권양숙 여사를 예방했다. 이 자리에서 권 여사는 “이번 국회가 과제가 많다. 거대 여당이 되어 책임이 더욱 막중할 것”라며 “지도부가 잘 구성되어서 안정적으로 운영되길 바란다”며 격려했다. / 사진=노웅래 의원실 제공

[뉴스엔뷰] 당 최고위원 후보로 나선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1일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했다.

이날 노 의원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소에 참배를 한 뒤 ‘노무현 정신으로 승리하겠다’고 방명록에 글을 남긴 뒤 권양숙 여사를 예방했다. 이 자리에서 권 여사는 “이번 국회가 과제가 많다. 거대 여당이 되어 책임이 더욱 막중할 것”라며 “지도부가 잘 구성되어서 안정적으로 운영되길 바란다”며 격려했다.

이에 노 의원은 “고 노무현 대통령은 사람 냄새 물씬 나던 대통령으로서 탈권위와 소통 등 민주당 정신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며 “이명박근혜 세력이 온갖 음모로 무차별 공격을 가했을 때, 좀 더 적극적으로 당이 막아줬어야 했다는 아쉬움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그 시절 악당들이 다시 대통령과 청와대를 향해 고개를 들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 임기 후반기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방패막이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