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위원, 전날 '박원순 성추행' 관련 "섹스 스캔들" 지칭

정원석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1차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정원석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이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1차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엔뷰]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을 '섹스 스캔들'이라고 공개적으로 언급한 정원석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이 징계를 받는다. 정 비대위원은 경고와 함께 비대위 활동을 2개월간 중지당했다.

배준영 통합당 대변인은 17일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정원석 비대위원에 대해 경고와 함께 2개월간 비상대책위원회 활동 정지를 권고했다"며 비대위 회의 결과를 전했다.

정원석 비대위원은 전날 회의에서 공개 발언 중 "조문의 시간을 지나 이제는 심판의 시간에 이르렀다"며 "우리는 이제 두 가지 진실을 밝힐 때가 됐다. 첫째는 박 전 시장 성추행, 서울시 섹스 스캔들 은폐 의혹"이라고 언급했다.

앞서 미래통합당이 연일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를 언급하며 박원순 전 시장에 대한 여권 지지층의 추모 분위기를 비판한 상황에서 성추행 의혹과 맥락이 다른 '섹스 스캔들'이란 단어가 나오자 비판 여론이 일었다.

여론이 나빠지자 정 비대위원은 자신의 SNS에 "사전적 차원에서 '섹스 스캔들(매우 충격적이고 부도덕한 성적인 문제와 관련된 사건)'이라고 지칭한 것"이라며 "여성 피해자 입장에서 이를 가해로 받아들일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저 역시 배려가 부족했음을 인정한다"고 사과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