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조정회의서 부동산 안정화 강조

김태년 더불어민당 원내대표가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현안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김태년 더불어민당 원내대표가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 예산정책협의회에 참석해 현안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엔뷰]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부동산 안정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는 획기적인 공급 대책 수립을 위해 중앙정부에 협조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9일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 회의에서 주택 공급을 위해 필요한 지방정부의 협조를 강조하며 "민주당과 정부는 현 부동산 상황에 대해 큰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민주당이 주도해서 코로나19 방역 방식과 같은 종합적이고 전방위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 세제·금융·공급 분야를 망라한 부동산 종합대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이 주도하는 부동산 안정화 대책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파트 투기가 완전히 근절되고 서민이 손쉽게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사회적 기반이 정착될 때까지 계속될 것이다. 다주택자, 투기성 보유자에 대한 종합부동산세를 대폭 강화하는 법안을 7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하겠다"고 설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고위공직자의 솔선수범이 중요하다. 다주택 의원과 고위공직자에게 실거주 외 주택을 신속히 처분할 것을 당부한다. 청년 등 실수요자들이 손쉽게 집을 마련할 수 있도록 공급, 금융 지원 대책도 마련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