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이 신동빈 회장을 후계자로 정한다는 내용의 자필 유언장이 공개됐다.

사진 = 롯데홀딩스 제공
사진 = 롯데홀딩스 제공

24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이 유언장은 고 신격호 명예회장이 20003월 자필로 작성, 서명해 도쿄 사무실 금고에 보관하고 있던 것이다.

신격호 명예회장의 자필로 작성된 유언장에는 한·일을 포함한 롯데그룹의 후계자를 신동빈 회장으로 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창업주 타계 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지연됐던 사무실 및 유품 정리를 최근에 시행하던 중 발견됐다.

이달 일본 법원에서 상속인들의 대리인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개봉됐으며, 롯데그룹의 후계자는 신동빈 회장으로 한다는 내용과 함께 롯데그룹의 발전을 위해 협력해 달라는 당부가 있었다.

신동빈 회장은 이날 열린 일본 롯데홀딩스 이사회에서 유언장과 관련된 사실을 한일 양국 롯데그룹 임원에게 전달하고 "창업주님의 뜻에 따라 그룹의 발전과 롯데그룹 전 직원의 내일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날 일본 롯데홀딩스 정기 주주총회에서 신동주 SDJ코퍼레이션 회장(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이 제출한 신동빈 일본 롯데홀딩스 회장의 이사 해임 안건이 부결됐다.

이로써 신동빈 회장은 일본롯데의 지주사인 롯데홀딩스를 직접 이끄는 단일 대표이사 사장이자 일본 롯데그룹의 회장으로 선임됐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