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의 문 활짝 열려있어"

[뉴스엔뷰]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2"국회 정상화 머뭇거릴 이유 없다"면서 미래통합당에 국회 정상화를 거듭 촉구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현안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현안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비상상황에는 특단의 대응이 필요하다""당장 오늘부터라도 3차 추가경정예산(추경) 심사, 남북 비상 상황 대응을 위한 국회 정상화에 협조해줄 것을 통합당에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주 중에 통합당의 국회 복귀 소식들이 보도되고 있다"면서 "대화의 문은 언제나 활짝 열려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위기에 직면한 국민의 삶과 민생을 지키는 특별 민생 추경"이라며 "타이밍이 생명이다. 신속한 통과를 위해 당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김 원내대표는 "반드시 6월 국회 내에 심사를 완료해 7월에 집행해야 한다""3차 추경은 정부가 7월 집행을 목표로 설계한 맞춤형 민생 추경으로, 6월 내 처리하지 못하면 각 집행단위까지 예산 도달이 늦춰져 사업 집행이 어려워지며 하반기 경기 반등을 위한 재정 수단이 사라지게 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국민 고용과 생활안정을 위한 3차 추경은 더이상 못 미룬다""3차 추경이 통과되어야 고용사각지대에서 삶의 어려움을 겪는 특수고용직, 영세자영업자 114만명에게 생활안정지원금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탈북민단체의 대북전단 살포 강행에 대해 "탈법과 방종을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북한도 대남전단 살포를 해 긴장을 고조시키는 것은 매우 비이성적인 행동으로 파국을 원치 않으면 자중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방역당국은 2차 유행을 막는데 (여력을) 총동원 해달라. 국민도 피로감이 높겠지만 생활 속 방역 대처를 철저히 준수해달라"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세에 대해서도 발언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