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독도 영유권 나발은 황당하기 그지없는 궤변”
일각, “남한에 대한 비난에 이 내용 포함될 수도”

[뉴스엔뷰] 북한이 일본을 향해 비난을 이어가고 있다.

북한은 19일 일본에 대해 독도 영유권과 주일미군 방위비 분담금 문제를 거론하며 비난했다.

17일 경기 파주시 접경지역에서 바라본 북한군 초소Ⓒ뉴시스
17일 경기 파주시 접경지역에서 바라본 북한군 초소Ⓒ뉴시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독도는 우리 민족의 영원한 불가분리의 영토이다'란 제목의 논평을 통해 "일본정객들이 입만 터지면 줴쳐대는 독도 영유권 나발은 황당하기 그지없는 궤변으로서 어떻게 하나 재침 야망을 기어이 실현해보려는 위험천만한 침략 정책의 발로"라고 비난했다.

이어 "독도 문제와 관련한 국제 사회와 국내의 여론을 저들의 구미에 맞게 왜곡하고 영토 분쟁을 야기해 대륙 침략의 합법적 명분을 얻어 보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독도는 어제도 오늘도 앞으로도 영원히 조선 민족의 땅으로 남아있을 것"이라며 "일본은 남의 땅을 넘보는 영토 강탈 책동이 멸망을 앞당기는 자살 행위로 된다는 것을 똑바로 알고 경거망동하지 말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와 함께 이날 '친미 굴종에 찌든 가련한 주권국'이란 논평도 내고 미국과 일본을 싸잡아 비난했다.

통신은 "일본에서 주일미군기지로 인한 현지주민들의 불행과 고통이 가증되고 있다""문제는 사태가 이러함에도 불구하고 국민들의 생명 재산을 보호해야 할 정부가 오히려 주일미군의 특권적 지위를 유지 보호하는 데만 급급하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통신은 또 "사건 사고가 발생할 때마다 상전에게는 항변 한마디 못하고 형식상의 사죄나 재발방지 약속을 받아내는 데 그치고 있으며 주일미군에 치외법권적 지위를 부여한 일미지위협정의 근본적 개정을 요구하는 민의를 짓밟고 마치 그 운용에 문제가 있는 듯이 딴전을 피우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자국민의 고통은 아랑곳없이 외세의 눈치만 보는 일본이야말로 망조가 든 나라, 주권이 없는 주권국이라고 해야 할 것"이라며 "대미굴종에 찌들어 국가의 존엄과 권리마저 상실한 일본 당국의 비루한 처사는 정치, 경제, 군사적으로 상전에게 단단히 얽매인 속국의 어쩔 수 없는 숙명"이라고 말했다.

또한 "도리어 미국은 옴짝달싹 못하는 섬나라의 가련한 처지를 야료하는 듯 '일본은 종속국이 아니라 동맹국이다', '안보문제와 관련해 두 나라 사이의 관계는 동등해야 한다'고 뻔뻔스레 떠벌이며 천문학적 액수의 방위비를 더 내라고 호통치고 있다""당국의 대미추종 정책이 계속되는 한 일본 국민들이 겪는 고통과 불행은 언제 가도 가셔질 수 없다"고 주일미군 방위비 분담금 문제를 언급했다.

한편 일각에서는 북한이 일본을 겨냥해 비난을 이어가는 것이기도 하지만 우리 남한을 겨냥한 비난일 수도 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또한 향후 북한의 남한에 대한 비난에 이 내용이 포함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