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갑룡 경찰청장 "한 점 의혹 없게 수사"
할머니 후원금, 법인 착복 의혹 등 제기

경기광주 퇴촌면 '나눔의 집'의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 흉상.ⓒ뉴시스 자료사진
경기광주 퇴촌면 '나눔의 집'의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 흉상.ⓒ뉴시스 자료사진

[뉴스엔뷰] 나눔의 집의 후원금 관련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관련 자료를 압수해 분석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민갑룡 경찰청장은 1일 "고발장을 접수해 수사를 하면서 추가로 여러 의혹이 제기된 바도 있다"며 "한 점 의혹이 없도록 해소한다는 차원에서 최선을 다해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나눔의 집 관련 자료를 대부분 압수해 분석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이 관계자는 "고발인 기초 수사를 다 마쳤고 관련 자료 분석과 관계자를 소환해서 분석하고 조사하는 단계"라고 설명했다.

앞서 경기 광주시 소재 나눔의 집에서는 후원금 유용 문제가 발생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나눔의 집 내부 직원 7명은 지난달 시설장인 안신권 소장을 배임 혐의로 경기 광주경찰서에 고발했다.

이들은 고발장을 통해 안 소장이 지난 2018∼2019년 개인적 소송과 관련한 변호사 비용 990만원을 나눔의 집 계좌에서 충당하고 기부된 쌀 수톤을 중앙승가대학과 여주 신륵사에 3차례에 걸쳐 보내는 한편, 시설공사 이후 남은 보도블록을 개인적으로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지난달 19일에도 나눔의 집 내부 관계자 등을 통해 할머니들을 위해 들어온 후원금을 운영 법인이 가져간다는 등의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