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 혹시나 하며 기대…반성 없었다"

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불거진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회계부정 의혹 등 각종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발표한 후 지하주차장을 통해 건물을 나가고 있다.ⓒ뉴시스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불거진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회계부정 의혹 등 각종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발표한 후 지하주차장을 통해 건물을 나가고 있다.ⓒ뉴시스

[뉴스엔뷰] 정의기억연대(정의연) 운영 관련 부정 의혹이 불거진 후 29일 처음으로 기자회견을 진행한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에 대해 미래통합당이 "그 숱한 의혹에도 국민들은 '국회의원 윤미향'을 보게 되었다"고 전했다. 

통합당 황규환 부대변인은 이날 윤 당선인의 기자회견이 끝난 후 논평을 내고 "혹시나 하며 최소한의 양심을 기대했던 국민들 앞에서 윤 당선자는 고개는 숙였지만 태도는 당당했고, '죄송하다'고는 했지만 반성은 없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부대변인은 "(윤 당선인은) 회계부정과 기부금 유용, 횡령 의혹에 대해 '악의적 보도'라고 일축했다. 후원금 모집 등 민감한 사안에 대해서는 '검찰조사 중'이라는 허울 좋은 변명으로 피해갔다"며 "속 시원한 해명은 없었고, 결국 오늘 하루만 버티면 된다는 생각만이 묻어나는 기자회견이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윤 당선자는 이제 끝이라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틀렸다. 이제 시작이다"라며 "검찰의 수사와 법의 심판은 아직 시작 되지도 않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제 내일부터 국민들은 '국회의원 윤미향'을 볼 수밖에 없게 되었지만, '국회의원'이라는 직이 윤 당선자를 지켜줄 수는 없다"고 했다. 

한편 윤 당선인은 기자회견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92)에 사죄를 전하면서도 "제 의정활동에 얽힌 실타래를 풀어가는 노력을 하겠다"며 의원직 사퇴는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