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통해 긴급입장문 발표..."고3 등교 일주일 미뤄달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페이스북 캡처.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페이스북 캡처.

[뉴스엔뷰]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등교일정에 대한 전면 재검토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전했다.

조 교육감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긴급 입장문을 내고 "고등학교 3학년의 등교수업을 일주일 미루고 최종 판단하기를 요청한다"고 등교를 미뤄야한다고 공객적으로 건의했다.

이는 서울 이태원 클럽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확산되면서다.

조 교육감은 입장문에서 "현재의 추이가 지속된다면, 등교수업 일정을 재검토할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마친 5월5일로부터 잠복기인 2주가 지난 5월20일에 다시 등교여부를 판단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특히 등교수업 자체의 전면적인 재검토가 필요하다고도 강조했다.

조 교육감은 "등교수업 일정 자체의 전면적인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이를 정부에 건의하고자 한다"며 "등교 결정을 유지하더라도 코로나 확산의 유동성을 고려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등교 형태나 교육과정 운영 등의 다양성을 현재보다 더 넓게 인정하는 방향으로 결정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교육감은 "교육부가 발표한 순차 등교 일정은 코로나19 위기 완화 및 생활 속 방역 전환을 전제로 해 짜인 것"이라며 "이태원 클럽 확진자의 급증으로 인해 코로나19 사태는 다시 크게 확산될 가능성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서울시교육청은 오늘 예정된 등교수업 대책 발표를 미루고 코로나의 재확산 추이 및 정부의 지침 변경을 지켜보고, 등교수업의 순차적 연기를 제안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조 교육감은 "저희는 (등교 관련) 대책의 중심에 ‘건강’과 ‘생명안전’을 두고 있다"며 "많은 분이 ‘수업의 양’보다도 학생들의 안전이 더욱 중요한 가치라는 점을 동의해 주셨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